부모님 광고 (8/5/2020)

중고등부 부모님들께,

지난 주일에는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교육부 졸업 예배를 잘 마쳤습니다. 팬데믹 상황 속에서 진행되는 졸업식이라 많은 아쉬움이 남는 것은 사실이었지만 이렇게라도 졸업 예배를 드릴 수 있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했습니다. 학생들의 이름을 담임 목사님께서 한 명 한 명 부르실땐 아이들과 함께 했던 즐겁지만 힘들었던 시간과 그 뒤에서 눈물로 애쓰셨던 부모님들의 얼굴이 제 기억 속에 스쳐 지나갔습니다. 그리고 힘들었지만 소중했던 청소년 시절을 잘 지나 온 학생들과 부모님 모두에게 마음 속으로 박수를 보내드렸습니다.

졸업은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시작이며 도전인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특별히 졸업 이후에 우리 학생들은 많은 신앙의 도전과 유혹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대학에서 80%이상의 기독 청년들이 신앙을 잃는 이 상황이 그들이 경험하게 될 유혹이 얼마나 극심한 지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요즘은 대학이 아닌 16세가 되기 전 이미 신앙을 버리는 청소년들이 늘어 나고 있다는 통계를 보면서 우리 아이들이 신앙을 지키기 힘든 시대를 살고 있다는 것을 다시금 생각하게 합니다.

이런 강력한 마귀의 유혹과 세속의 도전은 우리 아이들을 속수무책으로 넘어지게 하고 있는데 누가 그들을 도와 줘야 할까요?  당연히 이런 어려운 신앙의 도전들을 스스로 이겨내야 할 부분들도 있겠지만 부모님과 신앙 공동체가 돕지 않으면 그들은 설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저희는 아이들이 졸업했다고 해서 이것이 끝이라는 생각을 하거나 아이들이 스스로 잘하겠지라는 무책임한 생각을 해서는 안됩니다. 교회 공동체가 도와야 하며 특별히 부모님들의 계속적인 관심과 도움이 필요합니다.

특별히 대학에서 기숙사 생활을 하게 되는 졸업생들은 학교가 시작되기전 부모님과 새로운 신앙 생활을 할 수 있는 교회 공동체를 찾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꼭 대화해야합니다. 그리고 적극적으로 교회를 찾아 봐주시고 함께 예배에 한 번이라도 참석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솔직히 부모님들중에는 자녀들이 어느 대학 가는 것에는 많은 신경을 쓰시지만 막상 대학생활 4년 동안 다닐 교회는 전혀 신경 쓰시지 않는 부모님들이 많이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보았던 학생들 중에 80%는 대학에서 교회에 잘 나가지 않습니다. 나머지 20%는 이미 믿음이 확고히 자리를 잡은 학생이던지 부모님들이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신 학생들입니다. 그러므로 대학 생활 동안 교회에 잘다녔으면 하는 간절한 소망이나 기도보다 더 중요한 것은 부모님들이 자녀와 함께 적극적으로 교회를 찾는데 함께 하는 것입니다.

오늘이라도 졸업하는 자녀들과 이 대화를 시작하십시오. 그리고 혹시라도 도움이 필요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저에게 연락주시면 최선을 다해 돕도록 하겠습니다.

  1. 2020-2021년 사역을 선생님들과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반평성 및 코로나 상황 속에서 진행 할 수 있는 사역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학부모님들이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학생들에게 경건의 생활 권장합니다.
    1. 코로나로 인해 함께 모여 예배를 드리고 성경공부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살아진 가운데 학생들의 신앙 생활을 돕고자 QT (경건의 생활)를 학생들이 집에서 할 수 있기를 권장합니다.
    2. 교재는 인터넷에서 제공 되는 생명의 삶 (새나)입니다. https://www.duranno.com/livinglife/
    3. 선생님들께서 학생들에게 개인적으로 연락을 해서 권면을 하실 것이지만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 하오니 학생들에게 매일 QT시간을 통해 말씀을 볼 수 있도록 권면 해주시고 격려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3. 금요기도회가 이번 주 금요일 저녁 7:30에 진행됩니다.
    1. 링크:  https://us02web.zoom.us/j/89035352070
    2. 함께 기도하는 귀한 자리를 지킬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지도 부탁드립니다.
  4. 영어 예배 생중계가 주일 12:30 pm에 있습니다.
    1. 링크는 중고등부 홈페이지를 통해 혹은 동산교회 홈페이지를 통해 예배시간 30분전부터 보실 수 있습니다.
    2. 지난 주일에는 기계적 문제로 예배에 약간에 차질이 있었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5. 코로나 바이러스(COVID-9) 극복을 위한 전교인 기도 시간을 매일 저녁 10시부터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의 기도 제목들을 가지고 자녀들과 함께 기도 시간을 가져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주안에서,

다니엘 목사 올림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