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이사야 53:5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오시는 메시아의 모습은, 강한 왕 으로써의 모습이 아니라, 오히려 헐벗고 약한 종의 모습이었습니다. 유대인들의 눈으로 보기에는 이것은 매우 실망스러운 모습이었으나, 종의 모습으로 써의 그의 섬김은 오히려 더 나은 결과와 더 좋은 길로 우리는 인도하셨습니다. 세상은 강한자가 약한자를 다스리지만, 영적으로는 강한자가 약한자를 섬깁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심 은, 오늘날 우리가 어떻게 내 이웃을 섬겨야 하는지를 잘 보여 줍니다. 사순절의 시작입니다. 이 시간을 통해서 우리가 그의 약함을 통해서, 그의 강함을 경험 할 것입니다.
- 새로운 시리즈
The pitfall, 요셉의 이야기가 끝이 났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서 아이들의 삶안에 하나님의 섭리와 용서, 또 하나님의 생각에는 실수가 없다는 것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제 새로운 시리즈인 Living life connected to Christ가 6주간 오는 일요일부터 시작됩니다. 이 시리즈를 통해서, 아들 예수님이 우리의 죄를 사하시기 위하여 십자가를 준비하시는 것을 따라, 우리 아이들이 그 마음에 동참하는 제자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2. 사순절 묵상
3/2일 수요일부터 40일간 사순절 묵상이 시작됩니다. 특별히 이기간 동안 예수님을 깊게 묵상함으로써, 우리의 마음을 그의 죽으심에 동참하는 귀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짧은 묵상과 신구약 말씀을 매일 읽을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두에게 열려있습니다. 아래 참여할수 있는 링크를 남깁니다.
https://bible.com/p/49703003/c65831880c8a5f463d0a27b0dc80f338
3. 무비나잇
오는 주 금요일은 무비나잇으로 진행됩니다. 2시간 분량의 영화이기에, 30분 일찍인 7:30에 모임을 시작하겠습니다. 간단한 먹거리와 음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는 금요모임을 마지막으로 6주간 금요모임은 없습니다.
4. 예배팀 및 미디팀
예배를 섬기는 예배팀과 미디어팀을 추가 모집중입니다. 혹시 아이들 중에 자신의 달란트를 통해서 하나님을 섬기고자 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지원을 독려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이들이 하나님과 성전을 우선되이 섬김으로써, 하나님을 향한 마음이 깊게 뿌리내리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모임은 매주 금요일 6:00, 일요일 9:30에 모임을 갖습니다.
5. 헌금 생활
하나님께 드리는 방법을 이 기간동안에 가르칠 예정입니다. 특별히 이것은 헌금생활로 이어지는데, 액수를 떠나서 아이들이 주일을 중심으로 살며, 자신의 최고의 것을 정성으로 드리며, 하나님을 우선하는 것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이 일에 대해서, 부모님들의 절대적인 도움이 필요합니다. 과부의 두렙돈(막 12:38-44)을 예수님이 기뻐하셨던 것과 같이, 아이들이 내 누리는 모든것이 내 것이 아니고, 하나님께 나왔음을 배우는 귀한 시간 되기를 기도합니다.
주안에서
이승엽 목사드림.